본 약관은 (주)우리맘연구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 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서비스’라 함은 회원, 비회원이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정보, 재화 등의 거래 및 이와 관련된 관련 제반 이용의 제공을 의미합니다.
④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심리검사, 심리검사 전문교육과 기타 재화 등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⑤ ‘인증키’라 함은 심리검사를 사전에 신청하였거나 실시한 자가 회사 또는 웹사이트로부터 부여받은 신청자 등의 고유의 번호로서, 신청자 등이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심리검사를 받거나 심리검사의 재실시 또는 결과조회를 위해서 반드시 사용하여야 하는 인증번호를 의미합니다.
①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웹사이트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①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재회 등, 기타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 심리검사(검사신청, 검사실시, 결과관리 등)
- 심리검사 전문교육
- 기타 추가 개발하거나 제3자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등, 기타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 온라인상의 제공
- 기타 웹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③ 웹사이트는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웹사이트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웹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① 웹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①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웹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③ 제①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이용자는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관리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야 회원 대우를 받으며,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용하는 경우 비회원으로 인정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 제①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
① 회원은 웹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② 회원은 웹사이트가 향후에 제휴한 사이트에 회원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라도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웹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웹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사전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이용자는 웹사이트 상에서 이하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구매를 신청합니다.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선택
-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 마우스 클릭)
① 웹사이트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삭제)
-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웹사이트 기술상 현저하게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웹사이트의 승낙이 제12조 제①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등, 기타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웹사이트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 온라인무통장입금
① 웹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웹사이트는 온라인상의 제공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④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을 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웹사이트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가 스스로 제3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 정보 중 일부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웹사이트가 제②항과 제③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②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웹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⑥ 웹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⑦ 웹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①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춥니다.
③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이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① 제1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웹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웹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웹사이트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 도용
① 웹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웹사이트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와 웹사이트의 저작물을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웹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웹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웹사이트 적용규정에 따르며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본 이용약관은 2018년 월 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내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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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고객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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