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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맘 연구소 이용 약관 및 동의

개인 회원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우리맘연구소(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②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 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서비스’라 함은 회원, 비회원이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정보, 재화 등의 거래 및 이와 관련된 관련 제반 이용의 제공을 의미합니다.
④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심리검사, 심리검사 전문교육과 기타 재화 등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⑤ ‘인증키’라 함은 심리검사를 사전에 신청하였거나 실시한 자가 회사 또는 웹사이트로부터 부여받은 신청자 등의 고유의 번호로서, 신청자 등이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심리검사를 받거나 심리검사의 재실시 또는 결과조회를 위해서 반드시 사용하여야 하는 인증번호를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웹사이트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재회 등, 기타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온라인 심리검사(검사신청, 검사실시, 결과관리 등)
- 심리검사 전문교육
- 기타 추가 개발하거나 제3자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등, 기타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 온라인상의 제공
- 기타 웹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③ 웹사이트는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웹사이트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웹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웹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①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웹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③ 제①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관리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야 회원 대우를 받으며,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용하는 경우 비회원으로 인정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 제①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웹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② 회원은 웹사이트가 향후에 제휴한 사이트에 회원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라도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웹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웹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사전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구매계약

제8조(구매계약)

웹사이트 이용자는 웹사이트 상에서 이하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구매를 신청합니다.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재화 등, 기타 서비스의 선택
-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 마우스 클릭)


제9조(계약의 성립)

① 웹사이트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삭제)
-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웹사이트 기술상 현저하게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웹사이트의 승낙이 제12조 제①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4장 대금결제

제10조(지급방법과 시기)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등, 기타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웹사이트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 온라인무통장입금


제11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웹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웹사이트는 온라인상의 제공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④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지급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을 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웹사이트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2조(개인정보보호)

①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웹사이트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가 스스로 제3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 정보 중 일부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웹사이트가 제②항과 제③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②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웹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⑥ 웹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⑦ 웹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3조(웹사이트의 의무)

①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춥니다.
③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이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웹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웹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웹사이트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 도용


제6장 기타

제1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웹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웹사이트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와 웹사이트의 저작물을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7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웹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웹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7장 특별규정

제18조(법령 및 준용)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웹사이트 적용규정에 따르며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18년 월 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내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주)우리맘연구소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회원 서비스인 심리검사 구매 및 신청, 결과 관리 등과 같은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주)우리맘연구소는 사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이름, 이메일 등)는 심리검사 구매, 신청, 결과관리, 결제관리 등의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합니다.
- 사용자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주소는 심리검사를 실시할 때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이용합니다.
- 사용자의 심리검사 결과정보는 개인 인적사항 정보를 제외한 심리검사 결과정보(연령, 성별, 결과 등)에 대하여 규준 제작 및 심리검사 연구ㆍ개발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단, 개인의 인적사항 정보는 사용하거나 유출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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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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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시간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고객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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